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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 오리엔테이션
0.1 이 책에 대해서
0.2 Xcode 의 구조와 활용
0.2.1 Xcode 각 영역과 명칭
0.2.2 Xcode 브레이크 포인트 다루기
0.2.3 Xcode 뷰 계층 디버깅하기
0.2.4 스토리보드 미리보기(Preview) 사용하기
0.2.5 협업 및 이력 관리를 위한 소스 컨트롤 기능 사용하기
01 기본 기능 다루기
1.1 프로젝트 생성 및 메모장 인터페이스 설계
1.1.1 프로젝트 생성 및 기본 설정
1.1.2 메모 목록 화면 구성
1.1.3 오토 레이아웃 설정
1.1.4 메모 작성 화면 구성
1.1.5 상세 화면 구성
1.1.6 커스텀 클래스 생성 및 객체 연결
1.2 메모 앱 기능 구현
1.2.1 데이터 모델 작업
1.2.2 MemoFormVC 클래스 작성
1.2.3 MemoCell 클래스 구현
1.2.4 MemoListVC 클래스 구현
1.2.5 MemoReadVC 클래스 구현
1.2.6 MyMomory 앱 다듬기
02 UI 커스터마이징 (1)
2.1 커스터마이징의 개념
2.1.1 iOS 프로그래밍에서 UI 커스터마이징이란?
2.1.2 UI 커스터마이징의 원리와 과정
2.2 코코아 터치 프레임워크와 사용자 인터페이스
2.2.1 뷰 컨트롤러
2.2.2 뷰 (View)
2.3 커스텀 코드로 화면 구현하기
2.3.1 뷰 컨트롤러에 버튼 추가하기
2.3.2 이벤트 처리와 액션 메소드의 연결
2.3.3 아웃렛 변수의 구현
2.3.4 입력폼의 구현
2.3.5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화면 전환 및 값 전달하기
03 UI 커스터마이징 (2)
3.1 탭 바 커스터마이징
3.1.1 실습 준비
3.1.2 탭 바의 이미지와 색상 커스터마이징하기
3.1.3 탭 바 아이템에 원본 이미지 적용하기
3.1.4 탭 바 아이템 타이틀 커스터마이징하기
3.1.5 탭 바 컨트롤러 직접 생성하기
3.1.6 탭 바 숨기기
3.2 내비게이션 바 커스터마이징
3.2.1 타이틀 커스터마이징 하기
3.2.2 아이템 영역 커스터마이징 하기
3.3 알림창 커스터마이징
3.3.1 UIAlertController
3.3.2 UIAlertViewController 의 커스터마이징 원리
3.3.3 프로젝트 생성 및 기본 화면 구성
3.3.4 콘텐츠 뷰 컨트롤러 영역 확인하기
3.3.5 맵을 넣은 알림창 만들기
3.3.6 이미지가 포함된 알림창
3.3.7 컨트롤이 사용된 알림창
3.3.8 알림창에 테이블 목록 넣기
3.4 커스텀 클래스
3.4.1 커스텀 클래스의 원리
3.5 커스텀 클래스 (1) - 커스텀 버튼
3.5.1 기본적인 커스텀 버튼 만들기
3.5.2 커스텀 클래스 제작 시 알아두어야 할 상속과 초기화 메소드
3.5.3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 만들기
3.6 커스텀 클래스 (2) - 커스텀 탭 바 컨트롤러
3.6.1 탭 바인 척하는 뷰 구현하기
3.6.2 탭 바 아이템인 척하는 버튼 구현하기
3.7 커스텀 클래스 (3) - 커스텀 스태퍼
3.7.1 실습 준비
3.7.2 유저 인터페이스 구현하기
3.7.3 스태퍼 기능 구현
3.7.4 커스터마이징을 위한 속성 추가하기
3.7.5 추가 개선 사항
3.8 미션 해결! MyMemory 앱의 커스텀 클래스 구현하기
3.8.1 클릭하면 로그가 출력되는 커스텀 버튼
3.8.2 MyMemory 커스터마이징
3.8.3 경고창 커스터마이징
04 사이드 바 메뉴 구현
4.1 외부 라이브러리를 통해 사이드 바 구현하기
4.1.1 SWRevealViewController 라이브러리
4.1.2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슬라이드 아웃 사이드 바 구현하기
4.2 슬라이드 아웃 사이드 바 DIY
4.2.1 실습 준비
4.2.2 스토리보드 기본 설계
4.2.3 사이드 바 화면 구성
4.2.4 메인 컨트롤러 구현
4.2.5 프론트 컨트롤러 구현
4.3 미션 해결 : MyMemory 앱에 사이드 바 기능 적용하기
4.3.1 사이드 바 기능 구현
4.3.2 사이드 바 화면 구현
4.3.3 사이드 바에서 화면 전환 처리하기
05 데이터 저장 (1) - 프로퍼티 리스트
5.1 프로퍼티 리스트
5.1.1 프로퍼티 리스트 (Property List) 란?
5.1.2 프로퍼티 리스트와 데이터 타입
5.1.3 프로퍼티 리스트 작성 실습
5.2 UserDefaults
5.2.1 UserDefaults 객체의 API
5.2.2 UserDefaults 객체를 통한 데이터 처리
5.2.3 UserDefaults 를 사용한 데이터 저장 실습
5.3 커스텀 프로퍼티 리스트
5.3.1 커스텀 Plist 를 사용한 데이터 처리
5.3.2 UserDefaults vs 커스텀 프로퍼티 리스트
5.3.3 커스텀 프로퍼티 리스트 실습
5.4 미션 수행 : MyMemory 앱에 프로퍼티 리스트 적용하기
5.4.1 개인 프로필 정보 저장하기
5.4.2 첫 실행 시에만 노출되는 튜토리얼 화면 만들기
06 데이터 저장 (2) - 데이터베이스와 FMDB
6.1 데이터베이스 (Database)
6.1.1 데이터베이스란?
6.1.2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6.1.3 트랜잭션 (Transaction)
6.2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6.2.1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구조
6.2.2 기본 키 (Primary Key)
6.2.3 정규화
6.3 SQL
6.3.1 SQL 문법과 구문 작성 방법
6.3.2 SQLite3 설치 및 기본 기능 학습
6.3.3 SQLite Browser 를 이용하여 SQL 실행하기
6.4 SQLite3 프로그래밍
6.4.1 libsqlite3 라이브러리
6.4.2 libsqlite3 실습 준비
6.4.3 데이터베이스 연결과 테이블 생성
6.4.4 db.sqlite 파일 확인하기
6.4.5 데이터베이스 파일 템플릿 사용하기
6.4.6 리팩토링 : 코드의 가독성 높이기
6.5 FMDB
6.5.1 FMDB 라이브러리
6.5.2 Prepared Statement
6.6 인사 관리 앱 제작하기
6.6.1 FMDB 라이브러리 다운로드
6.6.2 실습용 프로젝트 준비 및 기초 작업
6.6.3 데이터베이스 설계
6.6.4 DAO 클래스 구현
6.6.5 부서 목록 구현
6.6.6 사원 목록 및 관련 기능 구현
6.6.7 부서 상세 정보 및 소속 사원 정보 구현
07 데이터 저장 (3) - 코어 데이터
7.1 코어 데이터 이해하기
7.1.1 객체 그래프 관리자 (Object Graph Manager)
7.1.2 코어 데이터의 구조
7.1.3 인메모리 (In-Memory) DB
7.1.4 코어 데이터의 한계
7.2 코어 데이터 관리 객체 모델링
7.2.1 엔터티
7.2.2 엔터티 정의하기
7.2.3 엔터티 설정 추가하기
7.2.4 어트리뷰트 정의하기
7.2.5 릴레이션 정의하기
7.2.6 엔터티와 데이터 모델 클래스
7.3 코어 데이터 실습
7.3.1 프로젝트 생성
7.3.2 엔터티 설계하기
7.3.3 목록 구현하기
7.3.4 등록 기능 구현하기
7.3.5 삭제 기능 구현하기
7.3.6 수정 기능 구현하기
7.3.7 정렬 기능 구현하기
7.4 릴레이션 관계를 가지는 데이터 구조 다루기
7.4.1 로그 저장용 엔터티 정의하기
7.4.2 스토리보드 작업하기
7.4.3 로그 타입 처리를 위한 객체 정의
7.4.4 로그 등록 기능 구현
7.4.5 게시물별 로그 내역 화면 구현
7.4.6 로그 내역 화면으로 이동하는 기능 구현
7.5 코어 데이터 수동 반입하기
7.5.1 프로젝트에 코어 데이터 수동으로 반입하기
7.6 메모 앱에 코어 데이터 연동하기
7.6.1 엔터티 정의하기
7.6.2 코어 데이터 로직 구현하기
7.6.3 유저 인터페이스에 코어 데이터 반영하기
7.6.4 삭제 기능 구현하기
7.6.5 검색 기능 구현하기
08 서버 연동
8.1 서버 연동을 위한 기초 이론
8.1.1 HTTP 메시지
8.1.2 Restful API
8.2 파운데이션 프레임워크를 이용하여 API 호출하기
8.2.1 GET 방식으로 현재 시간 확인용 API 호출하기
8.2.2 POST 방식으로 API 호출하기
8.2.3 JSON 방식으로 API 호출하기
8.3 Alamofire
8.3.1 Alamofire 라이브러리
8.3.2 Alamofire 라이브러리 설치하기
8.3.3 Alamofire 기본 코드 다루기
8.4 실습) 메모 앱에 로그인 및 API 인증 과정 구현하기
8.4.1 프로젝트 설정 및 기초 작업
8.4.2 계정 등록 기능 구현하기
8.4.3 로그인 기능 구현하기
8.4.4 인증 토큰 처리하기
8.4.5 로그아웃 기능 구현하기
8.4.6 프로필 이미지 업데이트 기능 구현하기
8.4.7 토큰 갱신 기능 구현하기
8.5 실습) 메모 데이터 서버와 동기화하기
8.5.1 콘텐츠 동기화 프로세스
8.5.2 실습 준비
8.5.3 로그인 시 서버에 저장된 콘텐츠 내려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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